돈을 벌수록 손해보는 사람들의 공통점

어떻게 사람이 더 많은 돈을 벌면서 더 적게 남을 수 있을까? 돈을 벌수록 손해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대답은 쉽지 않지만 몇 가지 공통점이 있는듯 합니다.

< ※알림 : 왼쪽 하단의 AI챗봇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으세요.>

돈을 벌수록 손해보는 사람들 공통점

돈을 벌수록 손해보는 사람들의 공통점

더 많이 벌수록 더 쓴다

무엇보다 누군가가 더 많은 돈을 벌수록 더 많은 돈을 쓸 기회가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많은 돈을 갖는 데 익숙하지 않거나 이전에 예산을 세워본 적이 없는 사람들에게 특히 해당됩니다.

갑자기 많은 양의 돈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면 압도당할 수 있고 충동적인 소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익혀야 할 금융 교육

돈을 벌수록 손해를 보는 또 다른 요인은 금융 교육의 부족입니다.

돈 관리에 대한 적절한 지식이 없으면 누군가가 과소비, 위험한 계획에 투자하거나 미래를 위해 충분히 저축하지 않는 함정에 빠지기 쉽습니다.

버는 돈 이상으로 사는 사람들

또한 많은 돈을 버는 사람들은 수입 이상으로 사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주위 사람들과 비슷하게 살아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낄 수 있고 또래들과 어울리기 위해 사치품이나 값비싼 자동차와 집을 구입해야 할 필요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나친 투자 근자감

사람들이 더 많이 벌수록 돈을 잃는 또 다른 일반적인 이유는 투자 결정에 지나치게 자신감을 갖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자신이 실제로 아는 것보다 더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그 결과 결국 실패하는 위험한 자산에 투자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잠재적인 결과를 충분히 조사하거나 생각하지 않고 돈으로 충동적인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더 큽니다.

세금…

또 다른 핵심 요소는 세금으로, 특히 세금이 높은 사람들의 경우 소득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누군가가 자신의 부를 진정으로 성장시키기에 충분한 돈을 저축하거나 투자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세금

그 밖에 상황

실직, 응급 의료 또는 자연 재해와 같은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저축한 돈의 상당 부분이 날아가고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아프지말고 이런 리스크를 대비하는 보험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누군가가 돈을 더 많이 벌수록 돈을 잃을 수 있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충동적인 지출, 금융 교육의 부족, 형편에 어긋나는 생활, 투자 결정에 대한 과신, 세금 또는 예상치 못한 상황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잠재적인 함정을 인식하고 자금 관리에 대해 스스로 공부하여 적극적인 조치를 취함으로써 이러한 함정에 빠지지 않고 진정으로 자신의 부를 키울 수 있습니다.

lifea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