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카페인은 장거리 달리기나 자전거 타기 같은 유산소 지구력 운동을 오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이미 입증된 사실입니다. 거기다가 헬스 같은 근련 운동의 능력도 향상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헬스장 가기 전에 커피 한잔 마시면 운동 효과를 더욱 향상 시킬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기전 마시면 지구력, 근력 향상에 도움” >> 근거자료 보기
유산소 지구력 운동 능력 향상 시키는 커피
카페인은 혈액 속을 순환하는 지방세포의 수를 늘려주면서 근육이 이를 흡수해 먼저 태우기 때문에 기존에 저장된 탄수화물을 아껴서 운동을 오래할 수 있게 됩니다.
자전거 같기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기전에 커피를 마시면 근력의 능력이 더 향상 될 수 있다.
카페인은 이미 스포츠 선수들이 다수 활용하고 있습니다.
무산소 근력 운동 능력 향상
해외 대학 연구팀 결과 카페인 음료를 마신 사람들은 훨씬 더 늦게 지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들은 무카페인 음료와 카페인 음료를 마시게 하여 근력 운동 횟수를 연구 하였고, 카페인 음료를 마신 경우 뚜렷하게 많은 횟수의 근련 운동을 해냈습니다.
응용생리학 저널에서 발표한 실험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운동 70분전에 카페인 캡슐을 먹은 자원자들은 축구나 농구 같은 운동을 시킨 경우 운동능력이 1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의 군육 사이의 체액 속에 칼륨이 훨씬 적게 축적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 칼륨은 무산소, 저산소 운동을 할 때 피로와 관련된 것으로 보임.
카페인은 또한 중추신경계, 그리고 운동중의 기분, 각성도, 세밀한 동작 조절과 관련된 뇌 영역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아직은 운동 능력에 영향을 주는 카페인의 최적 분량이 얼마나 되는지 밝혀지지 않았으나, 운동 능력 향상 효과가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운동을 한다면 반드시 커피를 한잔 마시고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