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사비(애플 사이다 비니거)의 효능, 식탐억제에 좋은 다이어트 방법

헐리우드에서 유명 여배우들이 하고 있는 다이어트가 바로 애사비(애플 사이다 비니거)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애사비는 한때 유튜브를 통해서 많이 알려지기도 하였습니다.

< ※알림 : 왼쪽 하단의 AI챗봇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으세요.>

먹는 것을 줄이려고 할 때 식탐 억제가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애사비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애사비(애플 사이다 비니거) 다이어트 방법

애사비는 사과즙에 효모와 설탕을 넣고 발효시킨 식초입니다.

일반 사과 식초와 달리 미생물에 의해 알코올이 아세트산으로 바뀌는 자연 발효 과정을 거쳐 만들어집니다.

아세트산은 식초의 신맛을 내는 성분으로 해로운 박테리아를 억제하고 소화 불량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탐 억제와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효능

1. 혈당 조절

애플 사이다 비니거는 혈당 스파이크를 방지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탄수화물 섭취 후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완화하여, 혈당 관리에 유익합니다.

2. 식욕 조절

식사 전후에 섭취하면,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불필요한 간식 섭취를 줄이고, 체중 관리에 유리합니다.

3. 소화 촉진 및 개선

위산의 균형을 맞추어 소화 불량을 개선합니다.

4. 체중 감량

지방 축적을 억제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5.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춥니다.

6. 피부 건강

비타민 C와 구연산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7. 모발 건강

비듬을 퇴치하고 건강한 두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섭취 방법

애사비(애플 사이다 비니거)는 물과 섞어서 마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식사 30분 전후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주로 1회 먹을 때 물과 함께 밥숟가락 1-2번을 섞어 마십니다. 특히 탄수화물 섭취가 많을 때 섭취하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주의할 점

1. 하루 1~2잔을 초과하지 않도록 합니다.

2.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치아의 법랑질을 손상시킬 수 있으니, 빨대를 사용하거나 마신 후 입을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3. 위 점막이 약한 사람은 식후에 섭취하고, 양이나 횟수를 조절하며 적응해야 합니다.

4. 자연 발효된 액상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영양제 형태로 섭취할 때는 성분을 확인해야 합니다.

5. 애사비를 먹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 영양제로 가공한 제품들도 있지만 되도록이면 자연 발효된 액상 형태로 먹는 게 좋습니다.

성분을 정확히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해외에서 판매되고 있는 영양제를 조사했더니 일부 제품은 애사비의 핵심 성분인 유기산이 아예 없거나 극소량만 들어있었습니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ACV)는 그 효능으로 오랜 세월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전통적인 건강 식품입니다. 으깬 사과에 효모와 설탕을 더해 발효시킴으로써 아세트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이 식초는, 특히 ‘Mother’라고 불리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생식초 형태로 장 건강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리쥬브(Rejuv)의 창립자이자 영양사인 시모네 라우브셔는 ACV를 “수백 년 동안 사용되어온 강력한 치료제”라고 평가합니다. 그녀에 따르면, ACV는 장 건강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균형있게 유지하며, 체중 관리를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면역 체계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여드름과 흉터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최근 연구들은 발효 식품이 미생물 다양성을 증가시키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면역 반응을 개선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장 건강이 전반적인 신체 기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인식과 함께 ACV의 인기를 더욱 높였습니다.

저 역시 지난해 아르타 헬스(Artah Health)의 식단을 통해 ACV를 음식에 포함시키기 시작했습니다. 그때까지는 ACV가 혈당 균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은 알고 있었지만, 복부 팽만감이나 공복감을 줄이는 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은 잘 몰랐습니다. 매일 아침 ACV를 단독으로 또는 물에 타서 마시기 시작한 후, 점심과 저녁에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되었고, 더 이상 속이 더부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라우브셔는 ACV를 섭취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안하지만, 그녀는 특히 치아 에나멜의 부식 가능성을 언급하며, 식사 전후에 물에 ACV를 1~2큰술 타서 마시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ACV의 새콤한 맛을 좋아하여 아침 식전에만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ACV의 다양한 효능은 그것이 단순한 건강 식품을 넘어서, 일상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강력한 자연 치료제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장 건강부터 혈당 조절, 체중 관리에 이르기까지 그 이점은 다방면에 걸쳐 있으며, 이는 ACV를 일상에 포함시키려는 많은 사람들에게 확실한

동기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ACV를 섭취할 때는 치아 보호와 같은 주의사항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ACV를 통해 더 건강한 생활을 지향하는 것은 분명 훌륭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출처 : 보그코리아
lifeaj

관련글